(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충북 학부모들이 3일부터 시작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학비연대)의 총파업과 관련, 교육당국의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연합회)는 이날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해 “사상 초유의 최대 규모, 최장기간 파업으로 급식은 물론, 돌봄과 특수 교육 등 학교 현장의 교육 차질과 혼란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연합회는 “학비연대의 처우 개선과 임금 인상 등 노동 환경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에 상당 부분 공감한다”면서도 “매년 되풀이되다시피 하는 이런 식의 교섭 방식은 묵과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이어 “파업으로 학교 현장의 교육 공백과 혼란이 우리 학생들의 학습권과 건강권 침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연합회는 “학비연대의 단체행동이 적법한 절차에 따랐더라도 총파업으로 인한 교육 파행이 학생 피해로 이어지는 상황이라면 파업 당위성에 근본적인 의구심을 품을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또 “학비연대의 요구사항이 대통령과 시·도교육감들의 지난 선거 공약이었다는 점에서 이번 사태의 최대 책임과 원인 제공은 정부와 교육 당국에 있음이 분명하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교육당국은 비정규직 노동인권이 최대한 존중되는 환경을 조성할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