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상공인단체-특위 조사범위 등 놓고 대립각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충북도의회 자유한국당 의원 주도로 구성된 충북 경제현안 실태조사를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이하 경제특위) 활동을 놓고 지역 상공인단체와 경제특위가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상공인단체는 반기업적 이미지를 확산시킬 우려가 있다는 입장이고, 경제특위는 개별기업의 상세한 투자내역은 조사대상이 아니라고 선을 그으며 갈등양상을 보이고 있다.

청주와 충주, 음성, 제천단양 상공회의소 회장들은 11일 오전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경제특위의 충북 투자유치 전반에 대한 조사는 자칫 투자 의향이 있는 기업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것”이라며 조사 재고를 요구했다. 사실상 경제특위 가동 중단을 의미하는 것이다.

그러자 경제특위는 같은 날 오후 성명을 내 “충북도가 ‘100년 먹거리’를 운운하며 대대적으로 홍보해온 주요 경제 현안사업이 줄줄이 무산됐지만, 그에 대한 정확한 추진 경위와 무산 원인은 아는 사람이 없다”고 특위 구성 배경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행정사무 조사대상은 항공정비산업단지, 에코폴리스 지구 조성 무산, 이란 2조원 외자 유치 실패 등 주요 경제현안 사업을 줄줄이 무산시킨 충북도를 대상으로 한다”며 “개별기업의 투자 상세내역은 조사 대상이 아니다”고 조사활동 강행 입장을 분명히 했다.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의 주도로 추진된 경제특위는 지난달 28일 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같은 당 이시종 도지사를 겨냥한 정치공세라며 반발하는 상황이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