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유세서 “극우보수세력 궤멸시켜야” 발언 ‘오만방자’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위원장 송태영)은 1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의원을 규탄하며 정계은퇴를 촉구했다.

충북도당은 이날 성명을 내 “이 의원이 전날 충남 공주 유세에서 ‘극우보수세력을 완전히 궤멸시켜야 한다’며 이미 집권한 듯한 발언을 쏟아냈다”며 이렇게 주장했다.

충북도당은 “아직 선거운동기간이 남아있고 각 후보 진영이 사활을 걸고 노력하고 있는 마당에 유권자들의 판단을 흐리게 하고 오만방자한 모습으로 장기집권 운운하는 꼴을 보니 어이가 없다”고 혀를 찼다.

이 의원에 대해 “국가 교통계획에도 반하고 오로지 표만 구걸하기 위해 KTX 세종역을 추진해 충청권 분열의 화신”이라고 규정한 충북도당은 “이제는 아예 대놓고 이념적으로 편 가르기를 하고 국론분열을 야기 시키는 이 의원의 망발은 규탄 받아 마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동안 온갖 구설로 국민적 실망의 중심에 있다가 이제 어부지리 집권의 가능성이 보이자 망언과 망발로 갈등을 조장하는 이 의원의 궤변에 치가 떨릴 따름”이라고도 했다.

또 “이런 식의 망언은 국민들의 감정에 기름을 붓는 격이라는 것을 분명히 인식하고 자중하는 것이 예의이자 도리일 것”이라며 “더 큰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다는 것을 명심해주기 바란다”고 맺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