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음성=김동훈 기자)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오는 4월 25일 오후 7시30분 음성문화예술회관 4월 기획공연으로 국립오페라단의 전막 오페라 ‘마술피리’를 공연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술피리는 모차르트의 음악과 엠마누엘 쉬카네더의 대본으로 구성된 2막의 오페라다.

자라스트로가 지배하는 ‘빛의 세력’과 밤의 여왕이 지배하는 ‘어둠의 세력’이 대립하는 세계에서 타미노와 파미나 두 남녀가 여러 시험을 통과하며 영원한 사랑을 이룬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모차르트가 죽기 두 달 전 완성한 징슈필(연극처럼 중간에 대사가 들어 있는 독일어 오페라)로 사랑하는 연인들, 선악의 대결이라는 구도와 모차르트의 아름다운 음악, 코믹한 요소들을 더해 1791년 초연 이래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다.

국립오페라단의 ‘마술피리’는 원어 느낌 그대로의 노래와 한국어 대사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소프라노 박누리 김현정 여지영과 테너 유신희 김재일, 바리톤 전병권, 베이스 노승우 등 모차르트 오페라에 적합한 음색을 가진 성악가들과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위너오페라합창단, 브릴란떼어린이합창단이 함께해 재치 있고 유쾌한 모차르트 오페라를 선사할 예정이다.

지역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음성군 문화소외계층 약 120명을 초청해 관람할 계획이다.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R석 3만원, S석 2만원이다. 27일 오후 2시부터 음성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예매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