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곽근만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국내 대학 처음으로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K-MOVE스쿨 ‘중동 항공사 객실승무원’ 해외 취업 과정 사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MOVE스쿨은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별, 분야별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전문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대학 및 민간기관이 진행하며, 비용은 산업인력공단이 부담한다.

연수 교육은 총 400시간으로 영어인터뷰, 항공 실무영어, 서비스 매너, 이미지메이킹, 헤어·메이크업 등으로 구성한다. 다음 달 1일부터 3개월 동안 교육을 진행한다.

연수비용으로 책정된 540만원은 정부지원금과 대응투자금을 통해 무상으로 교육생에게 제공한다.

연수 과정은 쿠웨이트, 걸프항공, 플라이나스, 살람에어 등 중동 항공사 객실 승무원 해외 취업을 1순위 목표로 진행한다.

해외 취업에 성공하면 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해외 취업 정착지원금도 5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박윤미 항공서비스학과장은 “전국 대학 처음으로 외국 항공사 객실 승무원 취업 양성사업에 선정돼 학생들에게 국내 항공사는 물론 외국 항공사까지 진출할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