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국회부의장 돈봉투 의혹 사건 정치권 공방 가열

(충북뉴스 곽근만 기자)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부의장의 돈 봉투 CCTV 의혹과 관련해 정치권의 갈등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청주상당 무소속 송상호 예비후보는 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신속히 수사할 것과 함께 정 의원의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송 예비후보는 "진위 여부는 수사기관이 판단할 일이나 정 의원이 불법정치자금 사건에 휘말려 구설에 오른 것 자체가 있어서는 안 될 망신"이라며 "정 의원은 총선 후보를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또 "돈봉투를 전달한 카페업자가 돈을 돌려받지 못했고 메모장 내용도 사실이라고 밝힌 상태"라며 수사기관의 수사와 기소를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의 비판 역시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지난 4일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국민의힘이 돈봉투 받는 장면이 영상에 찍힌 정 의원을 후보로 선정했다"며 국민의힘의 공천을 "썩은물 공천"이라고 비난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정 의원은 즉각 사퇴하고, 수사에서 의혹의 전말을 밝혀라"고 했다.

국민의힘 일부 당원들 역시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일부 당원들은 "더 이상의 혼란을 막고 총선 승리에 집중해야 한다"며 당 차원의 진상 규명과 수습을 촉구했다.

이들은 5일 청주육거리시장을 찾은 한동훈 비대위원장 앞에서 이런 내용의 피켓 사위를 준비했다가 이를 제지하는 정 의원 지지자 등과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반면 정 의원측과 국민의힘은 "선거철 여론조작"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반박 성명을 내고 "민주당이 선거철 정치공작 제보를 악용해 여론 조작과 시민 기만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충북도당은 "이미 허위왜곡보도 및 허위사실유포의 피해자인 정 의원은 수사당국에 고소, 수사를 의뢰한 상황"이라며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실은 밝혀지겠으나 민주당의 선거철 악의적 허위사실유포와 정치공세로 인한 피해는 돌이킬 수 없게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