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돈봉투 수수 의혹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재차 촉구

(충북뉴스 곽근만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부의장이 자신의 돈 봉투 수수 의혹을 보도한 기자를 고소한 것에 대해 적반하장의 극치라며 비판하고 나섰다.

민주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부의장이 본인의 돈봉투 수수 의혹을 보도한 기자 2명과 제보자를 경찰에 고소했다고 스스로 밝혔다”며 “도둑이 도리어 매를 드는 것을 적반하장이라고 한다. 잘못한 사람이 잘못 없는 사람을 탓하는 뻔뻔함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돈봉투 수수 의혹을 보도하면 이렇게 된다는 시범케이스를 보여주며 지역 기자와 언론사 전체를 겁박하는 것인가?”라며 “윤석열 정권의 행태를 그대로 본받아 정당한 의혹 제기와 기사 작성에 대해서까지 ‘입틀막’을 하려는 행태는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다”고 규탄했다.

특히 정 부의장의 돈 봉투 의혹에 대해 해소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정 의원의 일방적인 주장이 아닌 철저한 수사를 통해 사실관계가 낱낱이 밝혀져야 한다”며 “돈 봉투 전달 업자에 대한 정우택 의원 측의 회유와 협박이 있었다는 의혹에 대한 사실 확인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국회부의장이 지역구 업자로부터 봉투를 받아 게눈 감추듯 주머니에 넣는 영상이 만천하에 공개되었다. 다음에는 박절하지 못해 받을 수밖에 없었다고 변명할 것인가?”고 꼬집었다.

마지막으로 “민주적인 선거 질서를 파괴하고 도민을 기만한 정우택 의원의 돈봉투 수수 의혹에 대한 수사당국의 신속한 수사를 재차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