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예비후보 등록,...'윤심' 통할까 '관심'

(충북뉴스 청주=곽근만 기자) 서승우 전 대통령실 자치행정비서관이 이른바 ‘윤심’을 등에 업고 12일 출사표를 던졌다.

그동안 서 전 비서관은 지역 정치권으로부터 출마와 관련해 지역 정치권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이 받아왔다.

지역 출신으로 충북 행정부지사를 역임한 경력에 대통령실에 근무하면서 꾸준히 출마설이 제기된 것이다.

청주 4곳의 지역구 중 청주 상당 1곳을 차지한 국민의힘으로써는 ‘윤심’으로 불리는 서 전 비서관의 출마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그중에서도 청원 지역은 민주당 변재일 의원이 5선을 내리 지낸 곳으로 험지로 불리고 있어 더욱 요구가 거셌다.

예비후보 등록 뒤 서 예비후보자는 “이제는 청원구도 간판을 바꿔야 할 때이다”며 “지역 경제를 살리고 청원구 주민들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큰 일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다만 낮은 인지도를 극복하는 것이 큰 과제이다.

우선 치열한 당내 경쟁을 통과해야 한다.

현재 국민의힘의 경우 청원 지역에는 김수민 당협위원장을 비롯해 김헌일 청주대 교수와 김선겸 청주시기업인 협회장 등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일부 후보군의 경우 일찌감치 출마를 준비한 경우로 서 예비후보자에 비해 인지도면에서는 다소 앞서고 있다.

서 예비후보자는 “더 낮은 자세로 주민들과 소통하며 멈추지 않는 발걸음으로 지역 현안을 챙기기 위해 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