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빚 갚으려 A업체에 돈 빌려...직무 관련성 논란 일어
김 지사 "소개 당시 무슨 일을 하는 업체인지 몰랐다"

(충북뉴스-곽근만 기자)김영환 충북지사가 청주의 한 업체에 30억원을 빌린 것이 알려지면서 불거진 직무관련성 논란과 관련해 반박하고 나섰다.

김 지사는 모두 "정당한 부동산 거래"로 이뤄진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 지사 등에 따르면 A사는 지난 10월 5일 김 지사에게 30억원을 빌려주면서 김 지사 소유의 서울 북촌 한옥에 저당권을 설정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치과병원으로 쓰였던 곳으로 민선 8기 취임 이후 병원을 폐업하고 미술관으로 사용 중이다.

이 한옥을 김 지사는 지난해 B씨와 매매 계약을 하고 매매가 75억원 중 65억원을 받았다.

그러나 해당 한옥에 대한 야권의 부동산 투기 공세가 심화하면서 매수인 B씨는 김 지사에게 계약 파기를 통보한 것이다,

이와 관련 김 지사는 B씨가 보낸 내용증명을 이날 공개했다.

이에 김 지사는 65억원을 돌려주기로 하고 반환금을 만들기 위해 수소문하다 A사를 만났다는 것이다.

기존 B씨에게 받은 65억원은 채무 변제를 위해 모두 사용한 상황으로 한옥 매각이 급한 상황이었는 주장이다.

감 지사는 "빌린 돈의 이자 4.5%를 꼬박꼬박 송금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A사에서 차용한 30억원 전액은 B씨에게 송금했다.

폐기물업체 관련 회사인 A사가 충북도와 인허가 등 직무 관련성이 았다는 논란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소개를 통해 A사를 만났고 무슨 사업을 하는지 몰랐다는 주장이다.

김 지사는 "이렇게 재산이 없는, 완전 빈털터리인 것이 너무나 부끄럽고 죄송하다"면서 "이런 처지에 있는 사람을 부정한 것처럼 몰지 말아 달라"고 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