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곽근만 기자) 대한민국 막걸리&못난이 김치 축제가 27일부터 29일까지 청주문화제조창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국가무형문화유산인 우리술 막걸리와 충북 업사이클링 푸드를 대표하는 못난이 김치가 연계해 더욱 풍성한 축제로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37개 막걸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막걸리 전시관에서는 전국의 유명 양조장에서 생산한 다채로운 맛의 막걸리를 시음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김치 전시관에서는 못난이 김치 시식과 함께 저렴한 가격에 못난이 김치를 구매할 수 있고,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한 고추장아찌, 고추부각, 알감자구이 등 충북의 업사이클링 푸드들도 만날 수 있다.

못난이 김치 축제는 관내 일반 김치업체도 참여할 수 있는 공간(충북 김치 산업관)을 마련해 충북김치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린다.

농특산물 부스에서는 지역 농가들이 직접 키운 농산물들을 판매하고, 젓갈 홍보관에서는 김장을 대비해 다양한 젓갈도 선보인다.

축제장을 찾으면 막걸리 빚기와 김치요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다.

시간대별로 마술, 댄스, 노래 공연과 디제잉 파티 등을 마련해 모든 연령대와 가족 관람객들이 즐겁게 시간을 선사한다.

막걸리와 김치를 주제로 한 음식 축제인 만큼 풍성한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