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영동=연규영 기자) 54회 영동난계국악축제와 12회 대한민국 와인축제가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영동 레인보우 힐링관광지와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26일 영동군에 따르면 국악과 와인이 만나는 이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매력적인 퍼포먼스가 더해져 풍성한 가을의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10월 12일에는 축제 성공기원 타북식과 숭모제, 종묘제례악, 왕가의 산책 퍼레이드, 난계국악단 연주회, 개막식 및 축하공연, 국악 불꽃놀이 등이 펼쳐진다.

13일에는 전국풍물경연대회, 시흥시립전통예술단 공연, 남원시립국악단 공연, 헤어아트 퍼포먼스, 2023영동국제전통공연예술국제학술대회 등이 열린다.

14일에는 어린이뮤지컬 ‘엄마까투리’, 대구시립국악단 공연, 지역 동아리 공연, 리틀엔젤스예술단 공연, 인기가수(효린, 임한별, 우디)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영동군풍물경연대회, 국악 아카펠라 ‘토리스’ 공연, 관내 학생들의 국악 공연,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공연, 폐막식 및 초청공연, 불꽃놀이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11개 읍면 새마을회 먹거리 장터, 푸드트럭 등 풍성한 먹거리로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들도 선보인다.

와인 축제장에선 3천원의 와인잔만 구입하면 34곳 와이너리 농가에서 생산한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이밖에 교감하며 즐길 수 있는 와인안주 뽑기, 와인족욕, 뱅쇼 만들기, 와인에코백만들기 등 다양한 특별체험이 마련된다.

방문객들은 순환 차량으로 두 축제장을 이용하면 된다. 전기차량 14인승 6대와 23인승 1대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행한다.

△영동역 △중앙시장 △하나로마트 △보건소 △축제장을 순환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25인승 6대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