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제천=소진섭 기자) ‘202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오는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한방엑스포공원에서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떠나자! 제천으로, 누리자! 한방바이오’라는 슬로건의 올해 박람회는 제천 한방바이오의 가치를 세계가 함께 누리자는 표현을 담은 대형 LED 원형구를 활용한 세리머니로 시작해 록그룹 YB의 축하 콘서트로 개막행사를 진행한다.

6일간 펼쳐질 박람회는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먼저 한방바이오융복합관에서는 제천 한방바이오 클러스터 기업이 만든 우수 한방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한방바이오산업관과 세명대학교부속 한방병원의 무료 한방진료 및 사상체질 무료 진단 등 무료로 건강을 챙겨 볼 수 있는 한방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제천 약령시에서는 GAP약초, 생약초 등 제천의 다양한 우수 한약재를 할인 판매하고, 하늘뜨레존과 플리마켓존 등 품격있고 우수한 제천의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판매 공간도 마련한다.

행사 둘째날 주 무대에서는 레트로감성공연(김현정 등), 신나는 트롯공연(박서준 등), 아이돌공연(VIVIZ 등), 힐링공연(김석훈 등) 등 테마가 있는 빅콘서트가 펼쳐진다.

이밖에 길거리와 소무대에서도 관람객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서커스, 이벤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무료입장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anbangbiofair.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