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충주=곽근만 기자) 충주시는 수안보온천이 행정안전부에서 최초로 지정하는 온천도시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온천도시는 온천관광 등 온천산업의 육성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온천으로 행안부장관이 온천법에 따라 지정하도록 되어있다.

충주와 함께 아산, 창녕이 온천도시로 선정돼 온천법 제정 이후 최초 지정을 받게 됐다.

충주 수안보온천은 온천산업 발전에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정부로부터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됐다.

충주시는 이를 바탕으로 힐링 치유 온천을 비전으로 각각 자연적 치유, 관광적 치유, 의학적 치유를 온천도시 목표로 세운다.

온천 의료적 효능 연구와 적용, 온천힐링 시설 및 프로그램 확충, 온천도시 브랜딩 이미지 확립 등 다양한 세부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수안보온천은 국내 최초 자연용출 온천수로 38~53도 실리카 성분을 가진 양질의 온천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지자체에서 직접 관리해 품질관리와 공급안정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올해 1월 17~18호공의 신규 온천공을 추가 확보하면서 온천수 공급망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조길형 시장은 “이번 온천도시 지정을 계기로 침체된 수안보온천의 이미지를 쇄신함은 물론 힐링 치유 온천으로써 수안보의 비전을 확립해 온천산업을 선도하는 충주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