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보은=이준기 기자) 2023 보은대추축제가 오는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보은읍 뱃들공원과 속리산 일원에서 열린다.

보은군은 보은대추축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주기적으로 부서별 추진 상황 보고회 등 관광객 맞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보은대추축제는 ‘대추 한입, 감동 두입’을 주제로 양적, 질적으로 관광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농·특산물 판매뿐 아니라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를 제공을 위해 공연, 전시, 체험 행사 등을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다.

10월 13일 뱃들공원에서 열리는 개막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연일 웃고, 즐기고,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등을 통해 관광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계획이다.

축제 기간 주 방문객인 중장년층을 위해 △향토 가수 공연 △국악 공연 △색소폰 경연 등을 준비하고 있다.

청년층과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해 △버스킹 공연 △댄싱경연대회 △어린이뮤지컬 △버블 마술쇼 △풍선쇼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 예정이다.

이밖에 연계프로그램으로 전국 국악경연대회, 속리산 단풍가요제, 전국민속 소 힘겨루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열려 익어가는 가을철 보은대추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꾸며줄 것으로 기대된다.

보은군은 최근에 타지역 축제에서 논란이 됐던 바가지요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먹거리장터 참여업소 사전교육, 메뉴 및 음식 가격 사전 공개 등을 통해 바가지요금 없는 축제로 만들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