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이명호 기자) 젊은 예술가들이 일상에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는 힐링 연주회를 선보인다.

앙상블 ‘이유’는 오는 22일 오후 4시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우암홀에서 두 번째 정기연주회 ‘우리의 두 번째 이유’ 공연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의 부제는 ‘쓰담쓰담’이다. 코로나19와 수해 등으로 지친 이들에게 전하는 격려와 위로를 담았다.

공연은 이민지(30)·최담(25) 바이올리니스트, 홍용국(26) 비올리스트, 이은지(23) 첼리스트, 김다은(29) 피아니스트가 무대에 올라 베토벤의 첼로 소나타 5번 라장조 등 8곡을 들려준다.

이번 공연은 시와 함께하는 음악회여서 더욱 특별하다. 나태주·김종삼·정현종·안희연 시인의 시를 곡의 분위기에 맞춰 소개할 예정이다.

이들이 공연에서 들려주는 곡들은 평소 관객들이 접하기 힘든 실내악곡부터 대중성이 있는 곡까지 고루 구성했다.

공연 녹화영상과 리허설 현장을 담은 영상, 연주자들의 인터뷰 등 무대 뒷모습은 추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서 볼 수 있다.

앙상블 이유는 앞으로 해설이 있는 음악회, 그림과 함께하는 음악회 등 다양한 분야와 접목해 만남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들은 “2년 전 창단 공연 때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객 수 등 제약이 많았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관객을 만날 생각에 설레면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며 “음악을 사랑하는 청년들이 열심히 준비한 이번 공연이 소중하고 따뜻한 힐링의 시간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앙상블 이유는 이유(怡愉)가 가진 의미처럼 관객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전하고 싶었던 열정 가득한 젊은 음악가들이 뜻을 모아 창단했다.

2021년 첫 번째 공연인 ‘토닥토닥’을 열어 시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