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진천=곽근만 기자) 진천종박물관과 주철장전수교육관은 연말에 가족, 연인, 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문화행사를 다채롭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먼저 크리스마스 시즌 체험행사로 오는 12월 10일부터 25일까지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과 선물을 전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바구니 만들기’와 ‘크리스마스 엽서’ 체험을 상시로 운영한다.

체험은 사전 신청 없이 진천종박물관 로비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성한 크리스마스 엽서는 희망자에 한해 행사종료 후 우편발송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2월 10일에는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삐에로 아트풍선 행사를 진행한다.

연말 행사에서 파티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트풍선을 현장에서 만들어 관람객에게 제공해 관람객들에게 동심으로 돌아가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12월 17일에는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핸드벨 캐롤 공연과 악기 체험행사가 열린다.

12월 매주 일요일 오후 2시에는 주철장전수교육관 세미나실에서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이와 함께 진천종박물관은 극심한 저출산 극복을 위해 아름다운 종소리를 통한 태교 프로그램 ‘2023년 토끼띠 아가를 위한 종소리 태교 DIY’를 운영한다.

12월 한 달간 진천종박물관을 방문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토끼신 풍경만들기 태교 꾸러미’를 제공하고, 동반가족 전원에게 관람료 면제 혜택을 제공해 새 생명 탄생을 축하한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