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2021 청주독서대전이 ‘책이 문화 U’란 주제로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동부창고와 청주시 권역별도서관에서 펼쳐진다.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동부창고 일원에서 열리는 본 행사는 북 유니크(UNIQUE), 북 포유(FOR YOU), 북 유니온(UNION), 북 遊놀이터 등 4개 테마로 치러진다.

‘북 UNIQUE’는 청주독서대전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공연, 컨퍼런스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테마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책이 문화 U’ 개막식과 함께 에티카 앙상블&요조의 북앤클래식 토크콘서트, 청주시기록관 포럼과 독서컨퍼런스의 학술대회, 문화예술공동체 더뮤엘의 그림책 클래식 공연을 진행한다.

‘북 FOR YOU’는 책이 선사하는 여러 갈래의 풍성한 이야기, 작가 강연 테마다. 신작 ‘완전한 동행’을 낸 정유정 작가와의 북토크, 문단계 아이돌로 불리우는 박준 작가 등의 강연을 만날 수 있다.

출판사와 서점, 지역의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북 UNION’ 테마와 즐길거리, 참여행사로 구성된 ‘북 遊놀이터’도 함께 할 수 있다.

9~10월 중 지역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서점에서 운영하는 작가강연,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의 연계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청주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대면 참여는 소규모로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사전 모집은 9일부터 청주독서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주요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함께 즐기도록 청주독서대전 유튜브를 통해 방송한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