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서비스·환자 안전 수준 보건복지부 인증

IMG_0817.JPG

[충북뉴스 김인남 기자] 충주의료원(병원장 배규룡)은 30일 의료기관 인증 획득에 대한 인증서 교부식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의료기관의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을 국제수준으로 평가, 의료서비스를 인증해 주는 제도.

충주의료원은 올 7월29일부터 31일까지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의 전문조사원으로부터 안전보장 활동과 지속적인 질 향상, 환자진료체계 등 총 4개 영역의 66개 조사기준, 308개 조사항목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충주의료원은 의료기관 인증획득을 위해 전담 TF를 구성, 조사기준과 병원상황에 맞게 인증규정을 제·개정하고, 서비스의 제공 방법, 업무 시스템, 시설 및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등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단결한 결과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2014년 9월4일부터 2018년 9월3일까지 보건복지부가 인정하는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수준을 신뢰할 수 있는 병원’ 자격을 획득했다.

배규룡 원장은 “충주의료원이 낙후된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고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통해 지역주민이 기대하는 ‘환자중심의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충북 중북부권 지역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