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전교조·교사노조·공무직노조 교섭 개시
충북교육청-전교조·교사노조·공무직노조 교섭 개시
  • 안영록 기자
  • 승인 2020.07.2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충북교육청이 3개 노동조합과 올해 단체교섭을 위한 본 교섭에 나섰다.

단체교섭대상 노조는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북지부(전교조)와 충북교사노동조합(충북교사노조), 충북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충북학비연대)다.

김병우 교육감과 교섭실무자들은 이날 교육청에서 단체교섭 상견례를 가졌다.

도교육청은 지난 4월 7일 예비교섭에서 상견례를 한 충북교사노조와는 이날부터 본교섭에 착수했다.

충북교사노조는 교원성과급 균등 지급 규정 마련과 학교 행정업무 최소화, 초빙 교원 지역 우선 배치 규정 폐지 등 28개 조항 166개 항목을 교섭한다.

전교조는 2018년 1월 체결한 단체협약을 갱신하기 위해 교원 근무 조건과 후생 복지, 교육 여건 개선, 학생의 학습권 보장 등 472개 항목을 교섭한다.

충북학비연대는 2014년 9월 첫 단체협약 이후 2018년 5월에 이은 세 번째 단체협약에 나선다.

충북학비연대는 휴게공간 확보와 근로조건 개선 사항 등 712개 항목을 교섭한다.

이 연대는 교육공무직원 등을 조합원으로 둔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충북지부와 전국학교 비정규직노동조합 충북지부가 연대한 노동조합이다.

현재 도교육청 산하 각급 교육기관에는 교무실무사와 행정실무사, 조리사, 영양사, 조리원, 특수교육실무사 등 43개 직종에 6천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북뉴스는 2002년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규모가 작은 지역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충북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충북뉴스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