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경(왼쪽 두번째) 전 충북도당 청년위원장이 김형근 예비후보 지지 배경을 전하고 있다.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역대 청년위원장들이 청주 상당구에 출마한 김형근 예비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이들은 4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 예비후보는 오랜 세월을 민주당과 함께 한 어떤 후보보다 확실한 당 정체성을 가진 민주당의 적통”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국회의원 후보는 전통적인 민주당 지지자와 당원이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지지를 보낼 수 있는 인물이 돼야 한다”고 강조한 이들은 “김 예비후보는 2012년 대통령 후보 경선 충북공동본부장, 2017년 문재인 대통령 후보 충북도당 선거대책위 기획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문재인 정부 탄생에도 어떤 후보보다도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또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30%에 가까운 충북 출신 학생들을 채용해 청년들에게 취업 희망을 줬다”면서 김 예비후보지지 배경을 전했다.

이들은 그러면서 “김 예비후보의 국회의원 후보 확정과 선거 승리를 위한 어떤 노력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 지지에 동참한 역대 청년위원장은 충북도당 전 청년위원장인 김대경‧서삼일‧김병철‧송윤호씨와 상당구지역위원회 청년위원장을 지낸 김현수‧김세훈‧이혁균씨 등 모두 7명이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