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영동=이재열 기자) 영동군민들이 성공적인 양수발전소 건설을 위해 힘을 모은다.

영동군은 발전소 건설 선정 지자체 3개 후보지 가운데 가장 먼저 범군민 지원협의회가 구성됐다고 2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군청에서 영동 양수발전소 건설 범군민 지원협의회의(사진)를 열어 협의회 위원 30명을 위촉했다. 다양한 군민 의견을 한데 모아줄 대표성 있는 지역 각계각층 군민들이다.

이들은 한국수력원자력이 국책사업으로 추진하는 영동 양수발전소의 원활한 건설을 지원하고, 군과 한수원, 군민과의 소통에 가교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날 출범식을 겸한 첫 회의에선 양수발전소 유치추진위원장을 맡았던 양무웅씨를 위원장으로 선출했고, 운영분과와 지원분과 2개 분과로 나눠 운영키로 했다.

박세복 군수는 “영동의 미래 백년대계에 새로운 성장 동력원으로 자리매김할 양수발전소가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원활하게 건립될 수 있도록 협의회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8천300여억 원이 투입될 영동 양수발전소는 설비용량 500MW 규모로, 상촌면 고자리 일원이 상부지, 양강면 산막리 일원에서 추진된다.

오는 8월부터 한수원 직원 6명이 상근해 건설준비단을 운영하며, 2024년 5월 본공사에 착수, 2029년 완공 예정이다.

군은 양수발전소 건립으로 1조3천500억여 원에 달하는 생산유발효과와 6천780여명에 이르는 고용유발효과, 2천460억여 원의 소득효과, 4천360억여 원의 부가가치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