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단양=소진섭 기자) 단양과 단양강 줄기를 에워싸고 이어지는 단양느림보강물길 구간 일원인 단양강 강변로에서 오는 8일 걷기행사가 열린다.

단양읍청년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단양읍 상진리 장미터널 입구를 출발지로 단양고등학교 아래 강변로를 지나 단양강 잔도까지 4.2km 구간에서 펼쳐진다.

행사는 당일 오전 9시부터 참가등록과 배번교부, 식전행사를 치른다.

에어로빅 공연을 비롯해 기념품,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돼 행사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행사를 주관한 단양읍청년회는 참가자 안전과 크고 작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코스 전 구간에 안전요원 배치 등 만반의 준비를 했다.

단양고등학교∼상진리에 이르는 1천200m 구간의 장미길은 각기 다른 종류의 모양과 색으로 진한 향기를 내뿜는 1만5천여 그루의 장미가 5∼6월이면 만개한다.

2009년 생긴 장미길에 단양군은 자전거 전용도로와 파고라 설치, 포토존을 비롯해 해마다 관광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장미터널과 보건소 입구까지 강변로를 따라 지난 4월 파종 한 메밀꽃이 최근 활짝 펴 장미길과 더불어 장관을 이룬다. 655m에 이르는 강변수변로를 따라 펼쳐진 메밀꽃밭이다.

파란 하늘과 신록이 우거진 양백산, 단양시내를 휘감아 돌아가는 단양강과 어우러져 한폭의 수채화를 그려 놓은 듯한 절경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