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내달 19일까지 휴장 없어

(충북뉴스 단양=소진섭 기자) 전국적인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단양 만천하테마파크가 여름 휴가철 연장 운영한다.  

18일 군에 따르면 만천하테마파크는 오는 21일부터 내달 19일까지 휴장 없이 문을 열고 운영시간도 기존보다 1시간 늘어난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단, 매주 월요일은 만학천봉 전망대만 운영한다. 

만천하테마파크는 적성면 애곡리 산 1-3 일대 24만2천여㎡ 터에 만학천봉 전망대와 짚 와이어, 알파인코스터, 단양강잔도 등을 갖췄다.

만학천봉은 해발 320m에 달걀을 비스듬하게 세워놓은 30m 높이의 아치 철골구조물이다. 

나선형 보행로를 따라 10분 걷다보면 도착할 전망대는 한 눈에 펼쳐진 소백산과 단양강이 빚어낸 매력적인 비경에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만학천봉 전망대는 밤이 되면 은은한 조명이 불을 밝히면서 낭만을 더한다. 전망대 바로 밑에는 줄을 타고 새처럼 날아보는 짚 와이어가 있다. 짚 와이어 코스는 만학천봉∼환승장을 잇는 1코스(680m)와 환승장∼주차장까지 가는 2코스(300m)다. 

최근 개장한 산악형 롤러코스터인 알파인코스터는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매표소∼금수산 만학천봉까지 1㎞ 구간의 레일을 따라 미끄러지듯 내려가는 코스로 구성됐다. 

단양강잔도는 단양읍 상진대교에서 강변을 따라 만천하스카이워크를 잇는 길이 1천200m, 폭 2m로 조성됐다.  

잔도의 전체 구간 800m는 20여m 암벽 위에 설치돼 강물 위에 있는 환상과 함께 걸을 때마다 짜릿한 전율과 재미를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