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창업캠프 등 이론∼실전 한자리서 해결

[충북뉴스 충주=소진섭 기자] 건국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단장 노영희 산학협력처장)이 ‘2017 KOREA 청년창업페스티벌’을 연다.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국제비즈니스대학 지하 1층 스타트 업 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지역 창업문화 확산 등을 목적으로 한다.

페스티벌은 크게 ▲창업캠프 ▲청년창업 아카데미 ▲벤처창업경진대회 창업 페어 ▲지역 엘리트포럼 경진대회 시상식 등으로 구분된다.

22~23일 이틀간은 지역 1‧6차 산업 창업 확산 및 창업 실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K-Lab 연계 1‧6차산업 창업캠프가 열린다. 창업에 대한 기본 이론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방법과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는 방법까지 창업에 꼭 필요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24일은 ‘청년창업 아카데미’로 다양한 분야의 CEO 특강을 들을 수 있다. LINC+ 골든벨을 통해 아이패드부터 보조배터리까지 상품도 풍성하다.

27일에는 학생창업경진대회에 이어, 지역민 아이디어경진대회가 열린다. 28일엔 시상식과 창업엘리트포럼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27일과 28일 글로컬캠퍼스 글로컬강의동 상허홀에선 창업경진대회 출품 시제품들을 전시‧판매한다.

이번 페스티벌 참가신청은 23일까지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홈페이지(www.kku.ac.kr) 정보광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