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우 군수 “하나 된 군민·공직자 노력 결실”

▲힐빙 관광도시 부문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단양군 관계자들이 지난 3월 31일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며 자축하고 있다. ⓒ단양군

[충북뉴스 단양=소진섭 기자] 단양군이 올해 알찬 한해를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군에 따르면 중앙기관과 충북도, 민간단체가 시행한 평가 25개 부문에 걸쳐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중앙단위 공모사업에서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 사업을 비롯한 21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202억5천6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특히 관광분야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 100선 등 두드러진 성과를 거뒀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귀농귀촌 부문)과 국가대표브랜드(단양황토마늘 부문), 최우수 강소농 육성 자치단체(농촌진흥청 주관) 등 농업 분야에서도 다관왕에 올랐다.

정부혁신과 통합 방위, 건강증진, 규제개혁, 균형발전, 지방세, 물 관리, 지역사회 보장, 전통시장 소상공인, 고용 등 다양한 분야의 정부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렸다.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과 도전한국인상, 지방자치행정대상 등을 받으며 류한우 군수의 ‘신바람 리더십’도 인정받았다.

민선 6기 32개 공약사업 중 올해 18개가 마무리됐고 14개 사업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진행 중이다.

새 정부 역점 시책인 고용창출과 일자리 발굴에도 합격점을 받으며 ‘2017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관광1번지 단양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온달문화축제는 충북도로부터 3년 연속 우수축제로 지정됐다.

전국단위 공모사업에도 강세를 보였다. 지오컬쳐 조성 사업 90억 원과 생활자원 회수센터 건립 40억원, 농어촌 새뜰마을 사업 16억 원 등을 확보했다.

류 군수는 “3만여 군민과 600여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으고 불철주야 노력한 결과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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