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1천500여명 모여 29회 삼도봉 만남의 날 ‘성황’

[충북뉴스 영동=이재열 기자] 영동, 경북 김천, 전북 무주 등 3도 3시·군 주민이 10일 한 자리에 모여 변함없는 우정을 확인했다.

3개 시‧군은 이날 삼도접경인 민주지산 삼도봉(1천176m) 정상에서 ‘29회 삼도봉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엔 박세복 영동군수와 박보생 김천시장, 황정수 무주군수를 비롯해 각 시․군 의회의장단 등 1천500여명 주민들이 참가했다.

참석자들은 봉우리 정상에 세워진 기념탑에서 변함없는 우정을 다졌다.

영동군민들은 옥소폭포(물한계곡)에서 개별 등반을 시작했으며, 김천과 무주 주민들도 해당 지역에서 각각 출발해 정오경 삼도봉 정상에서 만났다.

3개 시‧군 단체장, 의장, 문화원장이 제관으로 참여해 삼도 화합 기념탑 앞에서 초헌례와 독축, 아헌례와 종헌례를 함께했다. 다양한 삼도화합 축하공연도 열렸다.

특히 참석자들은 도시락을 나눠 먹으며 하나 되는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삼도봉 만남의 날 행사는 3개 도민이 지역감정을 털어내고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1989년부터 매년 10월 10일 열리고 있다.

1990년에는 우정과 화합의 표시로 3마리용과 거북이 해와 달을 상징하는 기념탑(2.6m)과 제단을 세웠다.

각 시‧군 문화원이 순번제로 행사를 열고 있으며, 시‧군별 순서에 의해 올해는 영동문화원(원장 배광식)이 주관했다.

이 행사 외에도 의료‧문화 서비스를 함께 추진하며, 자발적 협력에의 의한 상생발전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9월엔 지역행복생활권 운영체계 우수기관으로 뽑혀 지역발전위원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