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헬스케어코리아㈜·㈜KT와 협약…정보통신 기반 의료서비스 인프라 구축

▲시아 무사비 GE헬스케어 코리아 사장과 조명찬 충북대병원장,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이 협약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충북대병원

[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명찬)이 정보통신 기반 의료서비스 환경 구축으로 ‘스마트 병원’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충북대병원은 7일 GE헬스케어코리아㈜, ㈜KT와 ‘스마트 병원’ 구축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참여 기관들은 이날 첨단 정보통신(IC)기술을 활용한 의료서비스 인프라 구축과 다양한 형태의 의료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신규사업 기획 발굴 등에 협력키로 했다.

조명찬 충북대병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정보통신 기반 의료 서비스 환경 구축을 통한 환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병원으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GE헬스케어 코리아 시아 무사비 사장은 “이번 사업에 GE헬스케어가 보유한 글로벌 역량과 경험이 최대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고윤전 상무는 “KT의 병원ICT 솔루션, 충북대병원의 의료 전문성, 그리고 GE헬스케어코리아의 의료장비 기술력이 시너지 효과를 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