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등 도교육청 징계요구 중단 목소리 커

[충북뉴스 소진섭 기자] ‘세월호 참사’ 이후 정부 규탄 시국선언에 참여한 충북도내 교사들의 징계 철회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전교조-공무원노조 탄압반대 충북 공동대책위원회는 28일 성명에서 “충북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책임을 물어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며 시국선언 참여 교사 3명에 대한 징계의결 요구를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정부에 분노하고 아이들을 추모한 자체가 죄라고 징계한다면, 적폐세력인 박근혜 일당과 다를 것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행정‧법적 절차만을 이유로 징계의결을 철회하지 않고 있다”고 충북교육청을 비난했다.

충북교육발전소도 “교사 선언은 헌법이 보장하는 정당한 의사 표현”이라며 도교육청에 징계의결 요구 중단을 촉구했다.

민주노총 충북본부는 역시 “교사들의 추모의사 표명과 책임자 처벌 요구는 인류애에 기반한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한 행위”라며 “인류애와 양심은 심판과 처벌의 대상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앞서 2014년 5월 13일 전국의 교사 43명은 청와대 게시판에 ‘세월호 참사 책임 박근혜 퇴진 교사 선언’을 올렸고, 같은 달 28일엔 80명의 교사가 2차로 이 선언에 동참했다.

여기엔 도내 교사 3명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도교육청은 이들에 대한 징계의결을 요구한 상태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