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설계팀 등 14명 총 500만원 지급 예정

[충북뉴스 영동=이재열 기자] 영동군은 창의적인 업무 개선과 아이디어로 예산을 절감한 공무원에게 성과금을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성과금은 예산 집행방법이나 제도 개선 등으로 예산이 절약되거나 세입이 증대된 경우 주는 것.

군은 “성과금 지급은 직원들에게 예산 절감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행정의 경제성과 효율성 제고에도 한 몫하고 있다”고 했다.

군은 지난 4월 27일 예산성과금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직원 14명에게 500만원을 지급키로 결정했다.

성과금을 받는 도시건축과 한동흔 주무관 외 11개 읍·면 토목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자체설계팀은 동절기 공사정지 기간을 활용한 합동설계로 설계용역비 1억6천만 원 절감 등의 성과로 총 440만원의 성과금을 받게 됐다.

농업기술센터 장인홍 지도기획팀장은 농업인 기술교육에 자체 강사를 활용해 연간 1천200만 원의 예산을, 시설사업소 김장환 주무관은 전기공사 자체감리로 2천500만 원의 감리비를 절감한 점이 인정돼 각각 30만원의 격려금을 받는다.

격려금은 성과금 대상에 비해 예산절약 노력과 창의성이 미흡하지만 지출절약 성과가 명확한 경우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이 낸 세금으로 마련된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공직자의 노력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때”라며 “재정 낭비를 최소화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