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권고 병문안 기준 적극 실천

[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청주시가 의료 관련 단체와 지역 의료기관과 손잡고 병문안 문화 개선에 나선다.

청주시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충북도의사회 등 23개 기관과 ‘의료기관 입원환자 병문안 기준 권고’를 적극 실천하고, 감염 예방과 병문안 문화 개선 활동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을 했다.

이 자리에는 조원일 충북도 의사회장과 안치석 청주시의사회장, 송재승 대한병원협회 충북병원회장, 손병관 청주의료원장, 박중겸 청주하나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청주시와 23개 기관·단체가 지역 병문안 문화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시청

‘의료기관 입원환자 병문안 기준 권고’는 지난 메르스 사태가 한국식 병문안 문화로 인해 발생했다는 분석에 따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것이다.

여기서 한국식 병문안 문화는 ▲지인이 입원하면 ‘꼭 병문안을 가야한다’는 생각 ▲꽃, 음식을 가지고 방문 ▲종교 단체 등의 집단 병문안 ▲다른 환자에게 감염성 질환을 전파할 수 있는 자의 병문안 등을 말한다.

청주시는 복지부의 권고 내용의 홍보 포스터를 만들어 협약 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참여기관은 ▲충북도의사회 ▲청주시의사회 ▲대한병원협회 충북병원회 ▲대한간호협회 충북간호사회 등 4개 단체와 ▲청주의료원 ▲하나병원 ▲한국병원 ▲효성병원 ▲김숙자소아청소년병원 ▲다나여성병원 ▲마이크로병원 ▲모태안여성병원 ▲뿌리병원 ▲서울아동병원 ▲아이웰어린이병원 ▲오창중앙병원 ▲청주병원 ▲청주복음병원 ▲성모병원 ▲청주소아청소년병원 ▲푸른병원 ▲프라임병원 ▲현대병원 등 19개 의료기관이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