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절차 미이행 인정…사과문 발표할 것”
상당구 “주민의견 수렴 후 존치여부 결정”

▲새누리당 박현순 청주시의원. ⓒ충북뉴스

[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자신의 지역구에 설치된 정자(亭子)를 무단으로 옮기려해 물의를 빚고 있는 새누리당 박현순 청주시의원이 사과의 뜻을 밝혔다.

박 의원은 26일 충북뉴스와 통화에서 “그동안 매년 여름철을 앞두고 해당 정자에서의 청소년들이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셔 주민들의 민원이 쇄도, 지역구 의원으로서 이를 해결하려한 것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적법한 행정절차를 거치지 않았다는 지적은 인정하고 사과한다. 곧 사과문을 통해 더 이상의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정자 해체작업)당시 주민들은 전기선도 이어주며 적극적으로 반기는 입장이었다”면서 “시의원으로서 고질적인 민원이었던 만큼, 오히려 칭찬을 받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렇지 못해 안타깝다”고 했다.

앞서 박 의원은 지난 22일 크레인을 동원해 청주시 상당구 금천동 62-1에 위치한 소공원에 설치된 정자의 지붕을 뜯고 옮기려다 일부 주민들의 저지로 무산됐다.

당시 박 의원의 행위는 관할 행정기관인 주민센터나 구청에도 알리지 않고 진행돼 말썽이 됐다.

▲박현순 시의원이 크레인 등을 동원해 해체하려한 정자 모습. 해체과정에서 정자 지붕이 파손됐다. ⓒ충북뉴스

해당 정자는 청주시가 400여만 원을 들여 2014년 설치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번에 박 의원 등의 해체과정에서 지붕이 파손되기도 했다.

상당구청 농축산과 관계자는 “박 의원의 입장대로 정자 해체를 원하는지 주민의견을 수렴할 것”이라며 “이후 주민들이 존치를 원하면 박 의원에게 원상복구명령을 내리고, 이전을 바란다면 적당한 장소를 물색해 옮겨 설치할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이미 무단 해체 행위가 이뤄진 상태에서 이전할 경우 박 의원에 대한 행정처분 등의 조치에 대해선 “그 부분은 그때 가서 검토할 것”이라고 밝혀 벌써부터 시의원 봐주기 논란이 일고 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