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자신에게 불리할 수 있는 언론 보도를 막기 위해 기자 매수를 시도한 새누리당 소속 한 청주시의원의 얘기로 지역사회가 떠들썩하다.

경찰 수사가 표면화 되고 당사자들에 대한 대질조사까지 이뤄진 사실이 알려지면서 의혹에서 출발한 이 사안은 정치인과 기자 간 문제란 점에서 지역에 적잖은 충격을 안겨줬다.

당초 A의원은 충북뉴스와 통화에서 “(해당 기자를)만날 이유도 없고, 나는 그 커피숍이 어디인지도 모른다. 더구나 돈봉투를 줬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요즘 누가 그러냐. 기자 혼자만의 얘기”라며 펄쩍뛰었다.

충북뉴스는 A의원의 반론권 보장을 위해 통화내용을 토대로 그의 입장을 보도했다.

하지만 4·13 총선이 끝나고 이뤄진 경찰 조사에서 그는 극구 부인하던 B기자와의 만남 사실을 인정했다. 이는 그간의 진술을 뒤집는 동시에 언론에 거짓말을 한 것이 드러난 셈이다.

반면 지난 2월 29일 A의원 관련 돈봉투 의혹을 최초 보도한 B기자는 취재 당시나 경찰 조사에서 2장의 NH농협은행 봉투 안에 5만원권이 담겨있었다는 일관된 주장을 하고 있다.

지난 21일 A의원과 B기자는 청주청원경찰서 지능팀에서 대질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그 내용을 들여다보면 해당 의원의 입장은 납득하기 어려운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청주지역 관가에 따르면 지난달 2일 A의원이 B기자에게 전하려했던 2개의 NH농협은행 봉투 중 하나는 A4용지 2장 분량의 직접 쓴 편지이고, 또 다른 하나는 1만원권 도서상품권 5장이 담긴 봉투를 NH농협은행 봉투에 다시 넣은 것이라고 한다.

왜 이날 A의원은 B기자에게 만나자고 연락을 해 2장의 NH농협은행 봉투를 전하려 했을까.

외견상 정황이나 주변의 얘기대로라면 A의원과 연관 있는 도로포장 건설회사에 대한 수의계약 독식 보도가 나간 후 B기자를 만났고, 지인들을 동원해 수차례 회유를 시도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평소 아는 사이라고는 하나 특별한 만남 등 유대관계가 없었던 기자에게 보도 이후 도서상품권과 손 편지를 전하려했다는 것은 상식적으로도 이해가 가질 않는다.

경찰에서는 A의원에 대한 거짓말탐지기 조사도 염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이번 사안에 대한 결론이 어떻게 매듭지어질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A의원은 기자 매수 시도 외에도 시의원이 되기 전 대표로 있던 도로포장업체의 청주시 발주 수의계약건과 이 업체 직원들의 필리핀 원정 성매매, 학교어머니연합회 바자회 수익금 장학금 지급 관련 의혹 등 복잡한 일들로 엉켜있어 경찰의 수사결과에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