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살기 좋은 농촌 만들겠다”
정우택 “살기 좋은 농촌 만들겠다”
  • 소진섭 기자
  • 승인 2016.04.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지역공동체시설 확대 등 경쟁력 강화

[충북뉴스 청주=소진섭 기자] 새누리당 정우택 국회의원 후보(사진·청주 상당)는 10일 살기 좋은 농촌마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 “복지시설과 지역공동체 시설 확대, 농업생산과 가공·유통·관광·체험 등의 융복합 촉진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면서 이 같이 약속했다.

정 후보는 “농촌지역의 경우 고령화와 여성농업인의 출산 후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복지시설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농촌 고령자 공동시설 지원 사업을 추진, 고령자와 홀몸노인가구의 주거·영양·위생 여건 등을 지원하고, 농촌지역 공공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공동급식시설과 작은 목욕탕 등 지역공동체 시설을 확대할 것”이라고도 했다.

여성농업인의 출산 시 인력지원을 위한 농가도우미 사업 확대와 소규모 농촌공동아이돌봄센터 등의 설치도 공약했다.

정 후보는 또 지역구 5개 면의 대표작물인 ▲문의면 포도·딸기 ▲가덕면 배·한우 ▲남일면 딸기 ▲미원면 준고냉지 사과·채소 ▲낭성면 복분자·절임배추·오미자 등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업생산과 가공·유통·관광·체험 등이 어우러지는 지역 단위 6차산업 시스템 구축도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북뉴스는 2002년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규모가 작은 지역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충북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충북뉴스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