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선관위, 투표안내문·선거공보 발송 마쳐

[충북뉴스 소진섭 기자]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도내 20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소 477곳을 확정하고,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도 각 가정에 발송했다고 4일 밝혔다.

충북지역 투표소 477곳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에서 성명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자신의 투표소와 약도를 알 수 있다.

이번 투표소 선정은 정당과 장애인 단체 등이 참여했으며 실태조사를 거쳐 적정시설을 확보했다.

선거인이 투표소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난 6회 동시지방선거의 투표소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선거인이 이용하는데 불편을 겪었거나 투표소로 사용할 수 없는 장소 등 35곳은 투표소를 변경했다.

선관위는 투표소가 바뀐 경우, 기존 투표소 입구 등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해 변경된 투표소 위치를 안내할 예정이다.

선관위는 각 가정에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를 발송했는데, 선거공보엔 후보자 정견·공약과 재산·병역사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전과기록 등 유권자가 후보자를 선택하는데 유용한 정보가 있다.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와 선거일 투표 참여 방법(투표시간·투표장소 등)이 게재돼 있다.

비례대표후보자와 지역구후보자에 대한 정보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선거공보는 정책공약알리미(policy.nec.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선거공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안내문이나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