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얼마 전 한 청주시의원의 기사 무마성 ‘돈봉투 전달’ 의혹이 경찰의 수사선상에 오르며 청주지역 정·관가를 떠들썩하게 했다.

정작 해당 시의원은 공개사과 여론에도 궁색한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다.

A시의원은 자신이 대표로 있던 도로포장업체의 청주시 발주 수의계약 건에 관한 내용이 일부 언론에 보도되자 추가 보도 등 의정활동에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해 B기자에게 돈봉투를 건네려다 거절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뉴스는 당시 돈봉투 의혹에 대한 진위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A시의원과 전화통화를 한 적이 있는데 “절대 그런 일 없다. 기자 혼자만의 얘기”라고 극구 부인했다.

그의 얘기대로라면 돈봉투 사건은 있지도 않은 사실을 B기자가 허위로 꾸며낸 것으로 ‘명예훼손’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다.

또 기자에게 돈봉투를 전달하려 하지 않았다면 언론보도에 강력한 대응을 해서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A시의원은 자신이 대표로 있던 도로포장업체 관련, 경찰·언론사·정당 등에 접수된 해외원정 성매매, 공무원 유착, 불공정수의계약, 시공상 시방서 위배, 불법대출 의혹 등 투서에 대해서는 명예훼손으로 고발장을 제출한 반면, 돈봉투 의혹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다.

시청 안팎에서 진위여부를 묻는 이들에게 그는 “그런 거 아냐”라며 어정쩡한 답변을 내놓고 있는 것으로 들려온다.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는 부분이다.

하루속히 경찰의 신속한 수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져야 한다. 형사처벌 여부를 떠나 돈봉투를 건네 기사를 무마하려한 정황만으로도 사회지도층인 시의원으로서 적절치 못했다는 지역사회의 지탄을 받기에 충분하다.

언론의 건강한 비판을 심사숙고하며 왜 그러한 내용의 보도가 나갔는지 되짚어보기는커녕 “기자들 어렵지 않냐”며 돈 몇 푼으로 막으려한 자체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일단 틀어막자’는 식의 생각에 그 수단으로 ‘돈’을 선택했다는 것 자체가 공인으로서의 자질과 도덕성은 이미 추락했다고 감히 장담한다.

수의계약 독식 논란과 관련해서도 A시의원은 이를 잠재우기 위해 청주에서 유일하게 파쇄기를 보유했느니 하는 변명은 제발 그만해주길 바란다.

그 이유는 지난 2013년∼2015년까지 52건 6억6천98만8천800원의 일감을 몰아준 것도 얘깃거리지만, 더 큰 문제는 시의원 임기를 시작한 2014년 7월부터 2015년까지 24건 3억8천64만6천860원을 수주해 시 도로 건설부서 관계자와 ‘밀월관계(?)’가 형성돼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사고 있기 때문이다.

A시의원에게 충언한다. 지난날의 잘못된 삶의 방식(?)을 바꾸고 입으로만이 아닌 발로 뛰며 귀담아 듣는 겸손한 시의원이 될 것을 권하고 싶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