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분야 예산·지원 확대 등 공약 제시

[충북뉴스 이재열 기자] 박덕흠 새누리당 국회의원 예비후보(사진‧보은옥천영동괴산)는 22일 “농민들이 농사일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농업분야 공약을 제시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농업 분야 주요 공약으로 ‘김영란법 관련 농·축산물 적용 제외 개정안 발의’, ‘농업인·농가 직접지원 예산 확대 및 농업직불금 확대’, ‘쌀 포함 남부4군 농산물 공동 브랜드화 추진’, ‘농산물 가격예시제․물량수매 예시제’, ‘무역이득 공유제’ 등을 약속했다.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부 공약으로 ▲농촌 정주체계별 특성에 맞는 종합정비 추진 ▲농촌공원 등 문화·복지시설 확충 ▲지역개발 정책사업 추진시 농촌정비계획 및 농촌시설계획 수립 의무화 추진 ▲주택개량 융자 지원 확대 ▲도시자녀가 노후한 부모주택을 신․개축할 경우 소요비용에 대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개선 추진 ▲농촌 공공의료 인프라 확충과 의료서비스 접근성 제고 등을 내놨다.

박 예비후보는 “농업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정부의 관심과 지원은 줄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풍부한 경험과 뛰어난 정치력을 바탕으로 농업을 확실하게 지원하고 농민들의 권리가 보장받을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