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참여연대 등 6개 청년단체 선정 명단 포함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21일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은 청년단체들이 낙선운동 대상자로 선정한 데 대한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더민주에 따르면 청년참여연대와 한국청년연합(KYC), 청년유니온, 청년광장, 민달팽이유니온, 빚쟁이유니온(준) 등 6개 청년단체는 지난 15일 국회 앞에서 ‘공천 받아선 안 될 인사’ 14명의 명단을 발표했는데, 여기에 정 의원이 포함됐다.

이들 단체가 제시한 공천불가 기준은 ▲청년팔이 노동개악 주동자 ▲채용비리 청년취업 강탈자 ▲청년비하 청년수당 망언자 ▲주거빈곤 청년부채 유발자 ▲청년기만 부모등골 파괴자(반값등록금 사기쳤거나 사학비리에 연루된 사람) ▲최저임금 대폭인상 반대자 등 6개다.

더민주는 이날 낸 성명에서 “정 의원은 ‘채용비리 청년취업 강탈자’에 해당되어 대한민국 청년들로부터 공천불가, 낙선운동 대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보인다”며 “정 의원은 이에 대해 전국 청년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거짓 없이 해명하고 그에 상응한 조치를 취하라”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1일 한겨레신문 보도에 의하면 ‘최경환 인턴 채용 비리’에 연루된 혐의로 기소된 전 중소기업진흥공단 운영지원실장은 “2013년 7월30일 당시 박철규 중진공 이사장이 ‘정우택 의원이라고, 선배의 부탁인데 이건 거절하기 어려운 부탁이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