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시민연대 성명 “민의 왜곡”…도의회 교육위원장 명분 잃어

▲윤홍창 충북도의회 교육위원장. ⓒ충북뉴스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는 13일 선별적 무상급식을 주장한 윤홍창 충북도의회 교육위원장은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시민연대는 이날 성명을 내고 “무상급식은 단순히 아이들의 먹거리 문제만이 아닌 충북도민들과의 약속이고, 교육이다. 무상급식은 공짜 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의무급식이고 의무교육의 일환이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시민연대는 “무상급식 분담율에 대해 충북도와 도교육청이 합의를 이끌어내지 못한 상황이지만, 그 해결책이 선별적 무상급식이 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의회는 지금까지 무상급식 분담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 일이 무엇이냐. 집행부에 대한 비판·견제뿐 아니라 갈등 조정 역할을 갖고 있음에도 이에 대한 역할을 충분히 하지 못했다”고도 했다.

특히 “아이들 먹거리에 대해서는 돈이 없어 선별적 급식으로 전환하자고 해놓고 도의회는 독립청사가 없어 위신이 서지 않는다며 200억 원 가까운 금액을 투자해 독립청사를 리모델링 해달라고 주장하는 것이 현재 도의회의 모습이다”고 혹평했다.

시민연대는 그러면서 “주민의 의견을 대변하기는커녕, 주민의 뜻과는 전혀 무관한 개별 주장을 도의회 교육위원장이 했다는 것에서 더 큰 충격을 주고 있다”며 “민의를 왜곡하는 윤 위원장은 충북교육을 함께 책임지는 자리에 있을 명분을 잃었다. 즉각 사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윤 위원장은 전날(12일) 도의회 344회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대집행부질문을 통해 충북교육재정이 어렵다면 선별적 무상급식으로 전환하자는 주장을 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