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국?과장 직접 축산농가 점검하라”

사본 -4분기 주요시책 추진상황보고회(구제역 특별지시).jpg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이승훈 청주시장이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29일 열린 주요시책추진상황보고회에서 “구제역이 점차 확산하고 있어 특별 대책이 요구된다”며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간부공무원이 현장 점검에 나서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어제 검역본부와 농림축산식품부 관계관 등이 참석한 특별 대책회의에서 구제역 발생 농가들이 백신접종에 소홀했다는 것이 확인됐다”며 “이는 지난 1차 구제역 예방접종 때 모든 농가가 접종을 완료했다고 보고한 자료와 배치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구제역이 최초 발병한 진천에서는 예방접종을 철저하게 해 추가 발생이 없는 상황”이라며 “우리 지역에서 계속되는 구제역 발생은 예방접종 소홀이 큰 원인이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특히 “축산 부서 담당자들이 지속적으로 현장 확인을 하고 있지만 농가의 협조가 미흡한 것 같다”며 “각 국ㆍ과장들이 농가를 다니며 예방접종 여부를 직접 확인하고 농장 소독 실시와 가축의 이상 여부를 점검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구제역 추가 발생을 막기 위해 거점소독소 운영, 농가 방역 소독 철저, 취약농가 특별관리 등 추가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라”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