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곽근만 기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충북지역본부는 5일 부단체장에게 제공하는 관사를 매각해 주민을 위한 예산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공노 충북본부는 이날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7월 도내 지자체에 관사가 과도한 의전이란 문제를 제기하고 개선을 요구했지만 충북도의 미온적인 태도로 개선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부단체장에게 상당한 규모의 부동산을 무상 제공하는 것도 문제지만 관사로 제공하는 아파트와 주택 리모델링, 수리, 각종 보수비용도 지자체 예산으로 충당하는 점이 심각하다”며 “이렇게 소모성으로 매년 쓰이는 예산은 약 7천만 원으로 3년 동안 2억7천6천170원이 집행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자체에서 충북도로 발령받은 공무원은 관사와 금전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것을 고려하면 부단체장 관사는 형평성 문제를 떠나 특혜에 가깝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도내 지자체가 보유한 관사의 공시가액 합계는 24억1천784만 원”이라며 “부단체장에게 제공하는 관사를 철폐해 주민을 위한 예산으로 활용할 것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앞으로 지속적인 내부 고발과 국민권익위 제보, 지역사회 연대투쟁 등을 통해 문제를 바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