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청주=곽근만 기자) 청주기록원이 자체 소장 영상 기록물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29일 청주기록원에 따르면 ‘기록문화 창의도시 청주’를 실현하고 과거의 기억을 현재에 잇기 위해 옛 청주시가 지난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생산한 대표적인 영상 기록물에 대한 편집을 마치고 시민들에게 공개한다.

이번엔 공개하는 영상 기록물은 청주시 전경을 항공 촬영으로 담은 영상을 포함해 합동결혼식, 청주‧청원 통합 투표, 청주시 보건소, 시민의 날 행사 등을 소재로 한 것으로 모두 6편이다.

1편 ‘항공 촬영’ 영상 기록물에는 30년 전 하늘에서 내려다본 청주의 모습이, 2편 ‘합동결혼식’ 영상 기록물에는 1992년 청주시와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가 마련한 청주시 합동결혼식 모습이 담겨 있다.

3편 ‘청주‧청원 통합 투표’ 영상 기록물은 1994년 진행한 청주‧청원 통합을 위한 첫 주민투표 모습이, 4편 ‘청주시 보건소’ 영상 기록물은 1994년 청주시보건소의 모습을, 5편 ‘청주 시민의 날 행사’ 영상 기록물은 1981년 열린 1회 청주 시민의 날 행사 모습을 기록하고 있다.

청주기록원은 ‘항공 촬영’ 편 영상 기록물을 29일 청주기록원과 청주시청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고 오는 12월까지 매월 두 차례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