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국민의힘 김영환 충북지사 후보와 이범석 청주시장 후보가 6‧1 지방선거 운동 기간 정책과 공약을 공유하는 ‘원팀’으로 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김·이 후보는 16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해 “청주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을 공유하기로 했다”며 “선거 기간 뿐 아니라, 함께 당선이 되면 도정과 시정을 이끌어 가면서도 정책 공유는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두 후보는 이 자리에서 공동 정책으로 청주시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신속한 해제와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청주시를 충청권 메가시티 중심도시로 발전시킬 것을 약속했다.

두 후보는 “청주시는 이미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고 있었지만 청주시와 충북도를 장악하고 있던 더불어민주당 단체장은 정부와의 소통 부재로 아직까지 조정대상지역을 해제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정부와 소통하며 힘 있는 후보만이 청주시민들을 조정지역대상이라는 늪에서 신속히 꺼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청주는 실내 테니스코트 하나 없는 스포츠 불모지”라며 “국비 지원을 통한 대규모 스포츠타운 조성으로 청주시의 체육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충청권 메가시티가 출범하면 자칫 도세가 약한 충북은 오히려 발전이 저해될 우려가 있다”며 “철도와 항공 등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갖춘 청주가 충청권 메가시티의 관문 역할과 함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경쟁력을 더욱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