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충북자영업비상대책위원회가 청주지역 대형 유통매장 입점 저지에 나섰다.

충북자영업비상대책위원회는 19일 청주시청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어 “청주 밀레니엄타운에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매장 입점이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며 “이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말살하는 행위”라고 반발했다.

이어 “지역 상권과 지역 경제를 붕괴하는 대형 유통매장 입점을 반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단체는 그러면서 “플랫폼기업 및 가맹본부·대기업 갑질 근절, 도시계획단계에서의 철저한 상권영향평가, 자영업 전담부서 설치 등을 통해 자영업자의 생존권을 보장하라”고 강조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자영업자 손실보상은 피해에 대한 보상 권리이자 국가의 의무”라며 코로나19 방역에 따른 손실 보상 100%도 촉구했다.

단체는 “자영업 살리기 취지에 동조하는 시민단체와 소비자단체, 정당을 망라하는 연대조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자영업비대위에는 충북상인연합회와 청주상인연합회, 청주성안길상점가상인회, 청주생활용품유통사업협동조합, 청주상인회장협의회, 충북청주수퍼마켓협동조합,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정의당 충북도당이 참여했다.

한편 충북개발공사가 분양하는 청주 주중동 밀레니엄타운 상업용지는 9만8천122㎡에 달한다. 분양 시기는 오는 4월로 전해진 가운데, 다수 유통업체가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