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국민의힘 충북도당이 청주에서 활동한 충북동지회 간첩사건 관련자들이 내년 대통령 선거에 개입하려 했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충북도당은 17일 박노학 수석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통해 “청주에서 활동한 충북동지회 관련자들이 북한에 통신문을 보내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중이 결집하도록 조치해달라고 요구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충북동지회는 북한 문화교류국 공작원 지시를 받아 간첩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진 단체다.

지난달 16일 충북동지회 관련자 3명은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돼 재판 중이고, 나머지 1명도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충북도당은 “지난해 7월 18일 충북동지회 관련자들은 북한 조선노동당 통일전선부 산하 문화교류국에서 보낸 통신문을 통해 ‘이재명 지사가 민주, 진보, 개혁 세력의 대선 후보로 광범위한 대중조직이 결집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주기를 제안한다’고 북한에 전했다”고 밝혔다.

또 “충북동지회의 포섭 대상에 포함된 경기동부연합은 이 지사가 성남시장 시절부터 연관이 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면서 “최근 북한의 대남 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는 ‘화천대유는 국민의힘 것’이라며 이 지사를 옹호하며 대선 개입에 나서는 등 국민 우려는 더욱 깊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충북동지회 간첩단 사건으로 북한이 지난 21대 총선에 이어 내년 대선에 개입하려는 의도가 그대로 드러났다”고 강조하며 “충북동지회가 얼마나 광범위하게 민주당 인사를 만났는지, 충북에서는 누가 그 핵심역할을 했는지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 진상이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