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6일까지 주거용·비 거주용 구분

[뉴스앤라이프] 제천시가 건축문화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고, 건축문화의 미래를 열어갈 건축인에게 긍지와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제7회 자랑스런 건축상’ 시상을 위한 응모작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응모는 오는 11월6일까지이며 응모할 수 있는 건축물은 제천시에 소재한 건축물로서 지난 2011년 8월17일부터 2014년 8월16일 사이에 사용승인(준공)처리된 건축물로 주거용과 비주거용으로 구분해 응모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응모신청서 1부와 건축물의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전경사진 3매 이상, 설명 자료를 첨부해야 하며 아름답고 우수한 건축물로 판단되는 건축물에 대해 건축주 또는 설계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제천시청 건축디자인과를 방문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shelling86@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에 대해서는 예술성, 기능성, 조화성, 사회성 등에 대해 ‘제천시 건축ㆍ문화ㆍ공간 디자인심의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시상하고, 건축물에는 대해서는 우수 건축물 패를 그리고 설계자에게는 표창장이 주어진다.

응모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홈페이지(www.okjc.net) 고시공고란이나 시청 건축디자인과 도시재생팀(641-62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