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청원생명 유기농 쌀을 이용한 식품소재 개발 등이 추진된다.

청주시는 16일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롯데상사㈜와 이런 내용의 3자간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한범덕 청주시장과 김영우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의장, 정기호 롯데상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청원생명 쌀을 이용한 가공식품 개발과 식품 소재 발굴, 판매 활성화를 위한 내용 등을 담았다.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청원생명 유기농 쌀을 이용한 파보일드 라이스와 유기농 현미칩 등 신제품을 개발했다.

롯데상사와 협력해 청원생명 유기농 쌀을 이용한 식품 소재 개발과 마케팅에 더욱 힘쓰기로 했다.

청주시는 청원생명 쌀 판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생산기반 구축과 마케팅 사업에 협력할 계획이다.

청주시는 이날 협약으로 연간 청원생명 쌀 2천300톤(유기농 쌀 1천500톤 이상) 정도의 판매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상주 식량작물팀장은 “이번 신제품 중 하나인 파보일드 라이스는 벼를 물에 담갔다가 가볍게 찌고 건조시킨 후에 도정한 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쌀은 도정 중 쌀이 잘 부서지지 않고, 도정 후에는 병해충 방지와 보존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앞서 청주시는 2017~2018년 들녘경영체 사업다각화 지원사업을 통해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에 10억 원을 지원해 파보일드 라이스 제조시설을 구축했다.

시 농업기술센터도 2018~2019년 들녘경영체 연계 쌀 산업육성 시범 사업으로 10억 원을 들여 가공식품 생산시설과 기계를 지원한 바 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