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맥아당, 관광상품 개발‧홍보 마케팅 ‘맞손’
충북도‧맥아당, 관광상품 개발‧홍보 마케팅 ‘맞손’
  • 안영록 기자
  • 승인 2020.08.02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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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충북도가 ‘직지글빵’을 판매하는 맥아당(대표 나병일)과 손잡고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 마케팅에 나선다.

충북도는 지난달 31일 도의회에서 맥아당과 이런 내용의 업무협약을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충북도와 맥아당은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 마케팅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충북 관광과 직지글빵의 홍보를 위해 서로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직지글빵은 2011년 9월 직지 활자를 모티브로 맥아당이 만든 빵이다. 2012년 10월 ‘직지빵’에서 ‘직지글빵’으로 이름을 바꾸고 상표등록도 마쳤다.

최근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 기호에 맞춰 합성보존료, 합성착색료, 인공조미료(MSG)가 들어있지 않은 이 빵은 국내산 밀과 보리를 재료로 속에 팥앙금을 넣고 겉에는 청‧주‧직(直)‧지(指) 등이 양각돼 있다.

가격은 1만5천원(24개입)과 1만원(16개입) 두 종류다.

맥아당은 “지역 특색을 살린 직지글빵이 업무협약을 계기로 충북을 대표하는 빵으로 거듭나 천안 호두과자나 경주의 경주빵과 비견되는 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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