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충주=이재열 기자) 충주시 교통방역대책반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활약이 주목 받고 있다.

시는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한 지난 3월부터 회계과 차량팀을 중심으로 ‘교통방역대책반’을 편성해 운영해 오고 있다.

8명으로 구성된 대책반은 코로나19 대응 일환으로 다중밀집시설 방역을 지원하고, 홍보 방송 차량을 수시로 운영해 시민들에게 방역 수칙을 반드시 준수할 것을 촉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아파트, 학교, 유원지 등 지역 내 공공시설에 대한 방역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은 물론, 확진자 이동 경로에 꼼꼼한 재방역을 통해 코로나 지역 확산 예방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는다.

노은면에 위치한 문성휴양림이 해외입국자의 임시생활시설로 지정되면서 자가 격리 기간에 있는 입국자의 대중교통 이용을 방지하기 위한 수송 대책을 마련해 추진해 왔다.

자가용을 이용할 수 없는 해외입국자에 대해 시 관용차를 이용해 이동을 지원해 시민과의 접촉을 최소화했다.

시는 대책반 인원들이 휴일을 반납하고 밤낮을 가리지 않고 해외입국자 수송에 최선을 다한 결과, 지난 3월 31일 이후 하루 평균 6.5명의 해외입국자가 시 관용차를 이용하면서 자가격리자의 이동경로 통제 및 코로나 예방에 큰 효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이재명 회계과장은 “다 같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휴일을 반납하고 대책반 운영에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