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당대표에 출마한 문재인 의원이 같은 당 노영민(앞줄 오른쪽)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충북도청 브리핑룸에 들어서고 있다. 2014. 12. 31 ⓒ충북뉴스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미래통합당 충북도당은 3일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의 청주 아파트 처분과 관련, 각별한 처신을 촉구했다.

통합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시세가 떨어진 청주 아파트를 포기하고 문재인 정부 들어 66%가 올라 10억 원을 넘나드는 강남 아파트를 선택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통합당은 “(노 실장은) 서울 반포 아파트에 아들이 거주하고 있어 청주에 있는 아파트를 팔겠다는 구차한 변명을 하고 있지만 집 없는 서민들 입장에서 보면 곱게 보일 리 만무하다”고 일갈했다.

이어 “귀감이 되어야 하는 고위공직자의 도덕성에서는 누가 봐도 ‘0’점이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했다.

통합당은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 정책이 근본적인 처방은 없고 땜질 처방식이라 할지라도 노 실장은 국가를 운영하는 주축으로서 각별히 처신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청와대는 전날 노 실장이 서울 반포 아파트를 처분키로 했다 밝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반포가 아닌 청주 아파트를 처분하기로 했다고 정정했다.

청와대가 말을 바꾸자 노 실장이 투자 가치가 높은 서울 아파트는 놔두고, 저렴한 지방 아파트만 팔려한다는 비판이 터져 나왔다.

노 실장은 배우자와 공동명의로 서울 반포동 한신서래아파트(전용면적 45.72㎡·신고액 5억9천만원)와 청주 가경동 진로아파트(전용면적 134.88㎡·신고액 1억5천600만원)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한신서래아파트는 10억9천만~11억 원 정도, 진로아파트는 2억6천만 원 선에 거래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