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순 국회의원. ⓒ충북뉴스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국회의원(청주 상당)은 28일 자신을 둘러싼 4‧15 총선 회계 부정 의혹과 관련해 “회계 책임자에게 불법이나 부정한 것을 지시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저의 선거캠프에서 일했던 사람의 제보로 검찰 조사를 받는 상황에 이르게 된 것은 모두 제가 부덕한 탓”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사건에 대해서는 아직 고발장도 보지 못하는 상황이고, 이제 검찰 조사가 본격 시작되고 있어 그 내용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어 “다만, 회계책임자에게 불법이나 부정한 것을 지시한 적이 없다는 점은 분명히 한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그러면서 “참담한 상황이기는 하지만, 주민들의 당당한 선택을 받은 국회의원으로서 공약과 지역 현안 해결, 코로나19와 경제 위기 등 국가적 현안들을 해결하고 극복하는데 매 순간 흔들림 없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정 의원은 지난 11일 자신의 선거캠프 회계책임자였던 A씨로부터 피소됐다.

A씨는 정 의원이 4·15 총선을 치르면서 다수의 회계 부정을 했다고 주장하며 청주지검에 휴대폰 등 다수의 관련 자료를 제출했다.

청주지검은 지난 26일 오전 정 의원 지역사무실과 청주시자원봉사센터에 수사관들을 보내 회계 관련 서류와 PC 자료 등을 압수했다.

A씨는 총선 이후 정 의원 측과 보좌관 자리 등을 놓고 갈등을 빚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